본문 바로가기

전자 제품/iPhone

AppSync for iOS 6.1 설치

오랜만에 iOS를 탈옥하고 쓰니, 기존에 ipa 파일 설치를 도와주던 Installous가 사라졌더군요.

그래서 검색하니, 이를 대신할 만한 앱으로 AppSync라는 앱이 있습니다.

 

그러나? Cydia에서 찾아보니 앱이 없네요?

이런... 이걸 어떻게 설치해야 하나 하고 찾아보니

그냥 시디아에서 찾아서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시디아에서 소스 페이지를 걸어야지만 검색이 가능한 걸로 나오네요.

 

어떤 식으로 찾아야 하는지 스크린샷과 함께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Cydia에서 Appsync를 검색해 봅니다.

 

 

 보이는 대로 아무런 결과가 없습니다.

시디아 앱 하단의 [Manage] 탭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그럼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오는데, 이 중에 [Sources]를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상단의 [Edit] 버튼을 눌러봅시다. 그럼 우측에 [Add] 버튼으로 바뀌죠? 이걸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럼 주소 입력 부분에 smolk.myrepospace.com 이라고 입력하시고 [Add Source]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하단 좌측 화면처럼 나온 뒤 우측과 같은 경고창이 뜹니다. 혹시라도 우측의 메시지 창이 뜨지 않고 다른 메시지가 뜨면 위 작업을 반복하시면 됩니다.

 

 

 내용인 즉, "이 사이트는 합법적인 사이트가 아니다... 가능하면 합법적인 패키지를 사용해라." 라는 내용 입니다.

그냥 [Add Anyway] 버튼을 누르시면 사이트가 등록됩니다.

 

 정상적인 프로세스가 진행되면 하단 좌측과 같은 화면이 뜨고, [Return to Cydia] 버튼을 누르면 하단 우측처럼 소스 사이트가 등록이 됩니다.

 

 

자, 이제 다시 Appsync를 검색해 볼까요? [Search] 탭에서 "AppSync"를 검색해 봅니다.

 

 

 그럼 정상적으로 앱 검색이 되고, 우측과 같이 설치가 가능합니다.

 

 다시 한 번, 설치 방법을 간단히 설명하면...

1. Cydia 앱 내에서 [Manage] 탭을 선택

2. [Sources] 항목을 선택하고 [Edit] 버튼을 누름

3. [Add] 버튼을 선택, 주소창에 "smolk.myrepospace.com"을 입력

4. [Add Source] 버튼을 선택, 그리고 [Add Anyway] 버튼을 누름

5. [Return to Cydia] 버튼을 선택

6. Cydia 앱 내의 [Search] 탭 선택하여 "Appsync"를 검색하여 설치

입니다.

 

 위 방법은 정상적인 앱을 구매하여 등록하는 방법이 아니므로 불법의 여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AppStore에서 내려져서 더이상 구매가 불가능한 앱이 있을 경우, ipa 파일을 가지고 편법이라도 써서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까요...

 

※ 이 앱 설치 이후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으니 참고하세요.